주메뉴로 건너뛰기 컨텐츠로 건너뛰기
다비육종, 축산학과/수의학과 대학생 대상 실습 교육 실시
등록일
2017-08-0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34

다비육종, 축산학과/수의학과 대학생 대상 실습 교육 실시

양돈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에 기여

 

()다비육종(대표이사 민동수)은 지난 87, 다비육종 본사에서 양돈꿈나무 장학생 5명에게 양돈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총 500만 원을 전달하였다.

장학생 선정 기준은 지난 626일부터 630일까지 실시되었던 제8회 다비육종 양돈체험과정의 농장 평가 및 실습보고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장학생은 건국대학교 식품생명과학부 1, 경북대학교 말/특수동물학과 1, 경북대학교 수의학과 1, 충남대 동물자원생명과학과 1명과 한경대 동물생명환경과학과 1명으로 총 5명이 선정되었다.

 

다비육종은 매년 양돈체험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단/장기 현장실습(6, 4개월)도 진행 중이다. 양돈체험과정과 단/장기 현장실습은 모두 다비육종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축산 관련 전공학생들이 양돈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설정을 돕고 미래 양돈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두 과정은 방역 여건상 하계 방학 기간에만 진행되고 있다.

 

양돈체험과정은 수의학과 및 축산관련학과 3,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방학 기간 중 일주일간 진행되고 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실습 후 여비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가자 중 우수학생들에게 양돈꿈나무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다. 이번 양돈체험과정에 참여한 20여 명의 학생들은 3일간 다비육종의 각 직영농장 7곳에서 발정 체크, 이각, 단미 등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틀간 이천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다비육종 소개 육종 현황 유통사업 소개 양돈의 전산과 사료 양돈의 질병에 대한 다비육종 사내 전문가의 강의를 수강하였다.

 

현재 진행 중인 단/장기 현장실습은 다비육종 및 양돈업계에 취업을 희망하는 축산 관련 고등학생/대학생을 우선 대상으로 하며 실습을 통해 현장실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체계적인 사양관리 방법을 체득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장기 현장실습은 그동안 협력/관계사 및 MOU를 체결한 학교 등 외부 요청에 의해 산발적으로 진행해 왔으나 이를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2016년부터 공식 신청기간에 일괄 모집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7년도는 단기 6(7/10~8/18) 16, 장기(9~12) 2명 포함하여 총 18명이 선정되어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양돈체험과정과 마찬가지로 외부교육을 실시하여 현장 투입 전에 필요한 기본교육 및 분야별 사내 전문가 강의를 받도록 하고 있으며 또한 학교별로 운영하는 산학협력 사업단을 활용하여 실습생들이 학업과 연계하여 학점 인정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

 

다비육종은 이 외에도 학교 및 기관에 양돈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한국 양돈 산업의 믿음직한 동반자로서 함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인재를 매년 채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