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컨텐츠로 건너뛰기
도드람양돈조합의 다비육종 지분참여를 통한 상호협력관계 강화
등록일
2017-03-3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65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이하 도드람)이 농업회사법인㈜다비육종(이하 다비육종)에 지분 참여를 통해 상호협력관계를 강화하기로 합의하였다. 다비육종과 도드람은 2011년부터 별도법인 운영중인 GGP농장에 대한 공동투자를 통해 성공적으로 협력해왔으며, 이번에 도드람의 조합원에게 우수한 유전자원을 원활하게 공급할 목적으로 다비육종에 대한 지분 참여를 통해 양사간 협력을 확대하기로 하고 331일 공동협력사업 약정을 체결하였다.

 

도드람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최대 규모의 종돈공급능력을 가진 다비육종의 우수하고 안정적인 종돈공급기반을 확보하게 된다. 이를 통해 브랜드점유율 1위인 도드람한돈의 성장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되며, 2018년 가동을 목표로 준비중인 도드람김제FMC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브랜드 물량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드람은 종돈에서부터, 생산, 도축, 가공, 유통, 문화에 이르기까지 양돈산업에서 필요한 모든 과정을 수평적으로 통합한 가장 성공적인 협동조합으로 국내 대표적인 협동조합형 패커로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지난 해 국내에서 최초로 단일 브랜드 월 5만두 가공량을 돌파하였으며, 도드람김제FMC가 완공된 이후 2020년에는 가공판매두수 80만두, 총 출하두수 120만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도드람과 도드람의 자회사들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다비육종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대양돈조합인 도드람을 안정적인 종돈고객으로 확보하고 GGP돈군 규모화가 가능해졌다. 이를 바탕으로 다비육종은 종돈의 개량속도를 향상시킴으로써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진 한국형 종돈의 개발·보급을 위한 육종연구와 품질관리에 더욱 매진할 수 있게 되었다.

 

다비육종은 1983년 창립 이래로 대한민국 최고의 종돈회사로 한돈산업의 지속적 발전에 기여해 왔다. 다비육종은 2016년 연간종돈분양 53,400두로 시장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2019년 연간종돈분양 70,000두 달성을 목표로 약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간의 자원을 유기적으로 결합함으로써 향후 한돈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