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컨텐츠로 건너뛰기
다비육종, 실시간 액상정액 온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록일
2024-07-0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1

 


 

다비육종, 실시간 액상정액 온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다비육종(대표이사 민동수)은 2024년 7월 1일부터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액상정액을 공급하기 위해 실시간 액상정액 온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IoT(Internet of Things)는 다양한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내장하여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입니다. 급변하는 기후는 양돈산업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온도 관리는 동물의 건강과 생산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IoT 기술을 활용하여 온도와 습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방법이 많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신 저장을 위한 냉장 및 냉동고는 온도가 일정 범위를 벗어나지 않도록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료빈에 설치된 IoT 장치는 사료의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적절한 온습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양돈산업에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액상정액은 보통 냉장 상태로 유통되기 때문에 물류 과정에서 적절한 보관 온도인 17±2℃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온도가 15℃ 이하로 내려가면 정자의 운동성과 생존율이 떨어지고, 20℃ 이상에서는 정자의 에너지가 소모되면서 노화가 진행되어 보존 기간이 단축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액의 품질은 온도에 크게 의존하며, 모든 공정 단계에서의 온도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다비육종이 도입한 온도 모니터링 시스템은 혈액운송, 제약, 식품, 바이오 업계에서 사용하는 고정밀 장비를 적용하여, 정전, 온도 이상, 센서 이상 등 품질 위해 상황 발생 시 실시간 알람을 통해 즉각적인 위기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는 품질 위협 상황을 미리 예방하고 고객 신뢰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다양한 분석 보고서 추출도 가능합니다.

 다비육종은 액상정액 온도 관리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유통망의 가시성과 통제력을 확보하여 효율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다비육종 민동수 대표는 “차별화된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더욱 신뢰성 높은 액상정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품질과 타협하지 않고 언제나 최고의 품질을 위해 투자와 연구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액 보관고 온도보고서>            <보관고 온도 이탈 시 알람> 



     <다비육종 물류사무실 보관고 온도 모니터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