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컨텐츠로 건너뛰기
다비육종, 동산농장 종돈생산 협약체결
등록일
2024-07-0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40



다비육종, 동산농장 종돈생산 협약체결


호남권 안정적 생산기반 확충



 

 ㈜다비육종(대표이사 민동수)은 2024년 5월 31일, 다비육종 본사 대회의실에서 동산농장(대표 김재권)과 종돈생산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동산농장은 전남 무안군 현경면에 위치한 모돈 250두 규모 일관사육 체계의 신축 농장으로 주변 지형은 황토로 구성된 평탄한 지역이고 직선거리 2km이내에는 양돈장이 없어서 차단방역상 위험성은 낮은 편이다. 외부와의 차단을 강화하기 위해서 농장 울타리도 높게 세우고 외부 배수로를 철저하게 설비하는 등 차단방역을 최우선으로 시설을 구축하고 있고, 추가로 농장에 인접한 밭에 살포될 액비조차도 인근 주민들과 잘 소통하여 동산농장의 액비를 활용할 계획으로 방역관리에 있어서 양보하는 지점 없이 사소한 부분이라도 놓치지 않도록 준비하고 있다. 

 

 농장 내부로는 높은 위생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오염-준청결-청결지역을 철저히 구분하여 방역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출입자를 위한 2차 샤워시설, 종돈/비육돈/모돈의 출하대 구분, 사료 및 출하차량 등 외부 차량 진입 통제 등 강화된 방역체계를 운영할 계획이다. 생산시스템의 경우 돈군 흐름에 원활한 최적의 돈사 구조로 설계되어 있고, 직원과 돈군의 이동동선도 최고의 컨디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다. 또한 전 구간 하절기 냉방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종돈의 능력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다. 기초돈군은 6월부터 ㈜다비육종의 고능력/고위생 유전자원이 입식될 예정이며, F1 분양은 2025년 상반기 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비육종은 이번 동산농장과의 종돈생산 협약을 통해 호남권역 및 경남권역까지도 공급이 가능한 안정적인 종돈 생산기반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고, 우수한 유전자원을 원활하게 공급함으로써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