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컨텐츠로 건너뛰기
다비육종, 양돈체험과정 및 양돈꿈나무 장학금 전달
등록일
2021-09-09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450

 

 

()다비육종(대표이사 민동수)은 지난 813, 본사(안성시 일죽면 소재)에서 양돈꿈나무 장학생 2명에게 양돈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당사는 지난 75일부터 9일까지 제12회 다비육종 양돈체험과정을 실시하였고, 참가 학생들 중 실습과정 평가와 실습보고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2(충남대학교 수의학과 1, 동물자원과학부 1)을 선정하여 각 1백만 원씩 수여하였다.

 

다비육종은 축산 및 수의학과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양돈체험과정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양돈체험과정은 학생들에게 양돈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양돈전문 인재로 진로설정을 돕기 위한 취지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자 중 우수학생에게는 양돈꿈나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양돈체험과정은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방역적으로 우수한 교육장소 선정 및 학생들 간의 거리두기, 11실 숙소 사용, 수시 발열체크 등 참여 학생들의 안전과 효율적인 교육이 모두 공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양돈체험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3일간 다비육종 도화종돈(안성시 죽산면 소재)에서 교배·임신사 분만사 자돈사 육성사의 각 파트별 주요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2일간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양돈인의 소양 ICT 품질과 사료 질병과 방역 육종 등 다비육종 사내 전문가의 강의를 수강하였다.

 

다비육종은 양돈체험과정과 별도로 장·단기 하계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양돈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축산 관련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선정하여,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체계적인 사양관리 방법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단기 하계현장실습은 4명이 선정되어 712일부터 86일까지 도화종돈에서 실습을 진행하였다.

 

다비육종은 학교 및 기관에 양돈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공개 및 수시채용을 통해 한국 양돈 산업의 믿음직한 동반자로서 함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