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컨텐츠로 건너뛰기
다비육종, 한빛피플 종돈 생산 협약 체결
등록일
2021-05-0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72

 

 

다비육종(대표이사 민동수)은 지난 421, 다비육종 본사에서 한빛피플(사장 권구홍)과 종돈생산 협약을 체결하였다. 한빛피플은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에 위치한 종돈장으로, 모돈 300두 규모의 일괄사육 농장이다. 한빛피플은 201911, ASF로 인한 예방적 살처분 진행 후 8대 방역시설 등 차단방역을 강화하여 향후 질병의 위험성을 차단하는 등 방역적으로 우수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빛피플은 농장 내부의 높은 위생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오염-준청결-청결지역으로 구분하여 차단방역을 시행 중이며, 농장 내부에 차량 진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하여 사료빈을 이원화하고, 액비는 라인을 외부로 연결하여 액비차량의 내부 진입 없이 반출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생산관리의 경우, 육성사부터 톱밥돈사를 운영하여 친환경적이며, 종돈 품질에서 중요한 형질인 지제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시설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빛피플은 경기 북부지역에 위치하여 경기 남·북부, 강원도까지 원활하게 종돈 공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FMD ASF 등 특정 질병 발생 시 이동제한 권역화로 인한 종돈 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여 지역의 수급 균형을 맞춰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나 ASF 예방적 살처분으로 인해 위축되어 있던 경기 북부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423일에는 다비육종의 고능력 유전자원 입식을 통해 기초돈군을 조성하였으며, 상반기 내로 돈군 조성이 완료될 예정이다. 다비육종은 한빛피플과 종돈생산 협약 체결을 통해 종돈 수급 균형과 안정적인 종돈 생산기반을 강화함으로써 PS고객농장에 우수한 유전자원을 원활히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